• 최종편집 2024-03-29(금)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2021123일 신선농산물 택배비 지원사업 신청접수를 마무리한다.

 

 인제군은 지난 2018년부터 지역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 신선농산물 택배비 지원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올해는 총 730농가에 대해 24천만원의 택배 발송 지원금을 지급했다.

 

특히 신선농산물 택배비 지원 사업은 계통출하를 하지 못하는 소규모 재배 농가들을 위한 맞춤사업으로 유통비 절감에 따른 농가의 실질적 소득증대 뿐 아니라 농가들의 전국판로 확대의 발판이 되고 있다는 점에서 주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지원대상은 인제군에 거주하면서 농업경영체에 등록한 농가로 연간 20건 이상 신선 농산물을 택배 판매한 농업인이며, 농가별 50만원 한도내 택배발송비의 50%를 지원한다.

 

단 식품위생법에 따른 제조(가공), 허가(신고)를 요하는 떡, 한과, 고추장, 된장, 장아찌류, 김치류, 과즙, 엿 등 가공품은 지원에서 제외한다.

 

2022년 지원 신청은 내년 초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인제군은 사업개시 전 군청 홈페이지 및 합강소식지 게재, 전년도 신청자 대상 문자발송 등을 통해 지원대상이 누락되지 않도록 적극 홍보한다.

 

장지애 인제군농업기술센터 유통축산과 농업유통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농산물의 비대면 택배거래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측한다.”소비자에게 신선한 농산물을 신속하게 공급하고, 농업인의 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사업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2021년 신선농산물 택배비 지원사업 마무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