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원도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가 행정안전부가 실시하는 2021년 디지털정부 발전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디지털정부 발전 유공 정부포상은 행정정보공동이용 및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국민의 생활편익을 증진하고 행정업무 효율성을 제고한 단체 및 개인에게 수여한다.

 

강원도는 비대면 자격확인 서비스의 핵심 기반인 분산신원증명(DID) 도입과 행정정보공동이용을 통해 복잡한 구비서류 제출 없이 자격 여부를 확인해 필요한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제공 받을 수 있는 강원도 통합 서비스 플랫폼(나야나)을 구축하여 도민의 편익을 증진하고 디지털 도정 구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강원도 통합 서비스 플랫폼(나야나)은 공공 마이데이터 비대면 자격증명을 기반으로 행정, 경제, 복지 등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개인의 특성에 맞춰 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개발한 차세대 도정 멀티플랫폼으로, 현재 강원도 비대면 육아기본수당 서비스를 시범운영 중이며, 기능개선 등을 반영해 2022년 초 정식 출시한다.

 

양원모 강원도청 첨단산업국장은 디지털 도정의 첫머리인 강원도 통합 서비스 플랫폼(나야나)을 통해 도민 중심의 생활밀착형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모든 도민이 간편하고 쉽게 공공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 ‘통합 서비스 플랫폼(나야나)’ 구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