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꾸미기]직무연수 기념사진.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법무부 춘천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류제형)2022112~14일 강원도교육청 소속 유초중등교원 17명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겨울방학 특수분야 직무연수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등 위기학생 이해 및 문제해결을 주제로 청소년의 욕구와 심리이해, 마음을 움직이는 대화법, 학교폭력예방 역할극, 소년사건처리절차, 청소년의 성 이해 및 성 비행예방, 학교폭력예방법의 이해와 학교에서의 피해학생 지원 등 현장중심의 실효적 교육과정으로 편성했다.

 

이번 교육직무연수에 참가한 박모 교사는 학생들의 내면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적기에 필요한 지원을 수행하는 지도역량과 학교폭력예방활동과 처리과정 전반에 대해 배우는 유익한 연수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류제형 센터장은 학교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안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연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으며, 연수 이후에도 센터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 요청하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홍석표 센터 담당자는 춘천청소년꿈키움센터는 강원지역 위기-초기비행 청소년을 대상으로 비행 예방교육과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일반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과 체험-캠프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법무부 소속 대안교육기관이라고 소개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청소년꿈키움센터, 학교폭력예방 교원직무연수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