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강원도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미래를 이끌어갈 전 세계 꿈나무들이 모이는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Gangwon 2024 Winter Youth Olympic Games)’2년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대회는 동계청소년올림픽 역사상 유럽을 벗어나 아시아 지역에서 열리는 첫 번째 대회로 2024119일부터 21일까지 14일간 강원이라는 이름으로 개최한다.

 

특히 역대 최다인 70여개국 1,900여명의 선수들이 찾는다.

 

또 평창, 강릉, 정선, 횡성 등 4개의 도시에서 즐거움과 성장이 되는 스포츠, 공존과 화합으로 여는 평화로운 미래를 비전으로 평화의 축제였던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 역사를 이어간다.

 

이에따라 청소년올림픽은 만15~18세의 미래 세대들이 주역이 되는 대회로 스포츠 경기 외에 선수, 관계자,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스스로 만들어가는 문화 및 교육프로그램 활동을 필수로 운영하도록 함으로써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교류하고, 배우고 성장하며 나눔을 지향하는 매우 의미 있는 스포츠 축제이다.

 

이와함께 미국의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과 러시아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대학 시절 유니버시아드 대회에 선수로 출전했던 것은 이미 알려진 이야기이다.

 

스포츠를 매개로 훗날 세상을 이끌어갈 다양한 인재들이 서로 우정을 쌓고 영향을 주고받으며 성장하는 학생들의 스포츠 축제는 기록에 방점을 두는 성인 올림픽과는 다른 가치와 의미를 지녔다.

 

강원도는 대회 2년을 앞두고 20222월 개최되는 베이징 동계올림픽 직후부터 본격적인 붐업 조성을 위한 홍보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를위해 베이징 동계올림픽의 열기와 동계스포츠를 향한 관심을 2024강원대회로 이어가기 위한 준비를 시작했다.

 

당초, 대회 2년을 앞두고 기념식 및 전국적 붐업을 위한 K-POP 콘서트 등을 준비하던 강원도는 전격적으로 계획을 변경, ‘G-2, 우리가 가는 길(가제)’이라는 특별한 글로벌 영상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G-2년 기념 글로벌 영상 콘텐츠K-POP 아티스트, 퓨전국악팀, 힙합댄스팀, 예술인, 청소년, 학생선수들이 참여해 강원도의 각 지역들을 찾아다니며 아름다운 풍광, 청소년들의 꿈과 도전, 성장일기에서 주고받은 영감 등을 4개의 특별한 여정으로 담아낸다.

 

해당 영상은 베이징동계올림픽 이후인 2월말 전국을 대상으로 방영될 예정이며, 해외 116개국 송출과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한 홍보에도 활용한다.

 

아울러 지난 20211230일 김태욱 감독을 총감독으로 위촉하고, 청소년동계올림픽 2년전 기념행사 추진에 박차를 기할 수 있도록 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개최 2년 앞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