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꾸미기][꾸미기]징검다리 스쿨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군(군수 최승준)202238일 오후 5시폐광지역 초중학교 학생들의 역량강화 및 잠재능력 개발을 통한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징검다리 스쿨 제2기 개강했다.

 

2021년 처음 시작한 징검다리 스쿨은 폐광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위기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배움의 즐거움이 가득한 지역사회 조성과 청소년들의 미래와 꿈을 향한 교육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38일부터 1231일까지 사북공공도서관에서 집중인재과정과 교양과정 등 2개 과정에 총 90여명의 지역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집중인재과정은 인문학 독서토론, 창작과 공감, 수학, 로봇코딩, 기초영어, 디지털 예술, 디자인 기초 교육이 교양과정에 인문학 독서토론, 코딩입문, 수학, 영어, 사고력 교육 등 융합형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한다.

 

아울러 군에서 관내 학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복지서비스 제공은 물론 진로 진학 컨설팅, 학력 신장 등 우수한 미래인재육성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정선인재육성아카데미에 유입될 수 있는 연계성 교육을 더욱 강화한다.


황인욱 사북공공도서관장은 폐광지역 청소년들의 역량강화 및 잠재능력 개발을 통한 미래인재 육성과 코로나19 위기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배움의 즐거움이 가득한 지역사회 조성, 청소년들의 미래와 꿈을 향한 도전과 아이들과 부모들이 함께 행복한 성장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보다 내실 있는 징검다리 스쿨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군, 폐광지역 초증등 인재양성 징검다리 스쿨 개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