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20220419-2022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문화예술도시 분야(7).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시가 2022419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시상식에서 문화예술도시 분야 대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2022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iMBC, 동아닷컴, 한경닷컴이 주최하고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권위있는 상이다.

 

특히, 소비자가 직접 설문에 참여해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더 큰 의미가 있다.

 

올해 문화예술도시분야 후보에 오른 도시는 30개 지자체였으며, 그중 원주시를 비롯 춘천시, 전주시 등 7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소비자 조사에서 원주시가 최우수 점수로 대상을 받게 됐다.

 

원주시가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와 그림책 특화도시, 법정 문화도시로 선정돼 있던 것이 높은 평가로 이어졌고, 마케팅 활동과 브랜드 선호도에서 경쟁 지자체들보다 높은 점수를 획득한 것으로 전해졌다.시는 2019년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 네트워크에 가입했으며, 그림책 생태계 조성을 중점과제로 읽기문화 확산, 문학도시 조성, 글로벌 레지던시 메카 조성, 창의도시 네트워크 강화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 같은 해 연말 제1차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되면서 문화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모아 문화도시 81개 실천과제를 도출, 원주테이블을 통해 실천하고 있다.

 

이와함께 지속가능한 문화도시 구현을 위한 인재 양성, 지역문화콘텐츠에 기반한 시민 문화활동, 지역 균형발전과 도시 정체성 구축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대표브랜드 선정 이후 원주시 대표브랜드명을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로 확정하고 1년간 문화예술 도시로서의 위상을 갖게 된다.

 

아울러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엠블럼을 사용할 수 있으며, 선정위원회에서는 지면과 온라인을 통해 원주시 홍보를 추진한다.

 

김용호 원주시청 경제문화국장은 문화예술 분야 대표브랜드 선정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문화예술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문화예술도시 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