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원도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앞으로 공익분야에 종사하는 도민은 강원도인재개발원(원장 최형자)을 통해 무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지난 강원도의회 308회 임시회(2022.4.20.)에서 강원도인재개발원의 강원도민 등에 대한 교육훈련 운영 조례안이 본회의에서 의결, 56일부터 조례의 효력이 발생했다.

 

이 조례를 통해 도민의 공익증진을 위한 분야에 종사하는 강원도민 및 도내 기관(단체) 구성원의 지식과 기술을 함양하는 교육을 무상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근거를 마련했다.

 

특히 그동안 인재개발원에서 도 및 시군 산하 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의 교육요구를 수렴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었으나, 교육실시 근거 법령이 미약, 적극적 교육실시에 제약이 있었다.

 

이를해소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에 지속적으로 관련 법령 개정을 요구한 결과, 2021108일 지방공무원교육훈련법 개정을 이끌어 냈고, 구체적인 실행방향을 이번 조례를 통해 구현했다.

 

또 인재개발원은 이 조례에 근거해 공익활동에 종사하는 도민(단체)의 역량증진 교육뿐만아니라 지방자치, 자원봉사, 취약계층 등에 대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며, 교육을 원하는 도민의 의견을 수렴, 다양한 방식으로 교육 기회를 마련한다.

 

최형자 원장은 현재 도민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도민 사이버교육과 집합교육을 확대 개편해 도민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며, 공익을 위해 봉사하는 도민이 제대로 된 역량배양을 할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의회, 도민 대상 무상교육 조례 제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