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강릉시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는 2022629()까지 시민들이 직접 사업 내용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시민 참여형 사업 작당모의’ 2차 참가자를 모집한다.

 

 작당모의는 시민들이 지역의 문화-환경-사회문제 등 폭 넓은 영역에 자유롭게 주제를 제시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대안찾기 등 다양한 활동을 자율적으로 기획하고 실행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에 강릉지역 거주자 또는 강릉 거점 활동가로 구성된 3인 이상 팀이라면 연령 제한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서류평가 및 사업계획 현장 발표를 통해 최종 선정된 15팀에 팀당 300만원의 활동지원금을 지급한다.

 

또 작당모의 지원팀은 문화도시 시나미강릉의 비전에 맞춰 세 가지 유형의 사업을 기획할 수 있다.

 

특히 도시 경관의 심미성을 높이는 아름다운활동, 도시 생태계의 선순환을 유도해 삶의 질을 높이는 쾌적한활동, 창의력과 상상력으로 시민들의 일상을 즐겁게 하는 재미있는활동이 있다.

 

심사 전 과정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하며, 지원팀들은 유튜브 중계를 통해 현장 발표를 참관하고 본인 팀을 제외한 경쟁 팀의 사업에 대해 투표로 평가할 수 있다.

 

한편, 지난 51차 모집을 통해 선정된 15개의 작당모의 팀들은 사전 워크숍을 마친 뒤 현재 활발히 활동하며 아름답고 쾌적하며 재미있는 강릉을 만들어나가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중 전통 민화 작품의 전시와 체험 공간을 운영하는 호호민화팀은 강릉 로컬푸드마켓과 명주프리마켓 등 지역 문화행사에 적극 참여해 문화도시를 만들어가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나미강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접수는 방문 제출 및 이메일(gnculture@naver.com)이나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 ‘작당모의’ 사업 2차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