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릉시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는 ‘2035 강릉공원녹지기본계획()’에 대해 전문가 및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2022629() 강릉과학산업진흥원에서 공청회를 개최했다.

 

공원녹지기본계획은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10년 단위로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것으로, 기초조사와 시민 설문조사 등을 통해 공원녹지 추진계획 및 지속 가능한 미래상을 제시해 공원녹지 정책의 발전 방안에 대한 기반을 마련한다.

 

시는 목표연도인 2035년까지 계획인구 291,500명 기준 1인당 12.77의 도시공원을 확보할 구상이고, 이를 위해 장기 미집행 도시공원을 정비해 주제공원 유형의 다양화와 함께 신규공원을 확충한다.

 

특히 조성 가능한 공원계획의 수립, 생활권별 공원-녹지의 균형적 배분 및 확충, 풍부한 수변 자원을 활용한 친수공간 조성, 강릉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양질의 휴식공간 조성으로 사람과 자연-문화가 공존하는 공원녹지의 네트워크 구축 등에 주안점을 뒀다.

 

아울러 이번 공청회 전문가 및 주민의 의견수렴을 통해 시 도시공원위원회 자문, 시의회 의견청취 등을 거쳐 오는 10월중 강원도에 ‘2035 강릉 공원녹지기본계획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다.

 

최민정 강릉시청 녹지과장 대리는 이번 계획이 수립되면 생태적으로 건강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발전시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많은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35 강릉 공원녹지기본계획(안)’ 공청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