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강릉시의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의회가 202283() 오전 10시 각 상임위원회(행정위원장 김진용, 산업위원장 김용남) 별로 주요업무보고 2일차를 진행했다.

 

김진용 행정위원장은 문화예술과 소관 업무보고에서 강릉시 문화 및 예술행사에 대해 엄격한 평가지표를 만들어 잘되는 행사에 대해 더 많은 예산지원으로 활성화를 유도하고, 운영이 잘 안 되는 행사에 대해 과감히 폐지해 다른 분야로 전환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현수 의원은 관광과 소관 업무보고에서 품질 좋은 대중공연을 많이 유치해 주되 대형무대 시설 설치 등으로 인해 시민들의 공동자산이 훼손되지 않게 공연 후 뒷마무리까지 잘 관리되도록 사전 점검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산업위원회 배용주 의원은 도시과 소관 업무보고에 대해 이번 민선 8기 들어와서 규제 완화에 따른 투자유치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것에 대해 찬성하며, 그에 따른 고용 창출과 인구증가의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계획대로 조속히 추진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문섭 의원은 도시과 소관 업무보고에 대해 도심권보다 읍면단위 지역이 도시계획도로 개설이 더 어렵고, 바닷가의 사유지는 공시지가 상승 등으로 토지보상이 문제가 되는 만큼, 시유지나 국유지가 포함된 도시계획도로부터 먼저 개설해 줄 것을 주문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의회 제302회 임시회 주요업무보고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