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인제군_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군(군수 최승준)2022년 여름철을 맞아 다문화-저소득층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해양-수상 레저캠프를 운영한다.

 

 2022해양-수상 레저캠프는 88일부터 813일까지 정선아리랑의 발상지인 강원 정선군 여량면 아우라지 일원에서 다문화 및 저소득층 청소년 등 1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한다.

 

정선군은 강원도 중심부에 위치해 동서남북이 산으로 둘러싸여 해양레저스포츠와 거리가 멀게 느껴질 수 있으나 오히려 그 발상을 전환해 해양레저스포츠를 체험하기 어려웠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계층별, 지역별 차별 없이 해양레저 스포츠를 체험하고 수상 안전교육을 받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올해까지 3회째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이에 올해 해양-수상 레저캠프는 23일씩 총 2회로 나눠 생존수영, 스노우쿨링, 레프팅, 자율 수영 등 수상레저 스포츠 교육 및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철로위를 자전거를 타고 달리며 제미와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레일바이크 체험, 아리랑박물관 견학, 맛과 멋, 흥이 넘치는 대한민국 명품 5일장으로 널리 알려진 정선 5일장 투어 등 지역문화 탐방을 진행한다.

 

아울러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이 서로 소통하며 힐링을 즐길 수 있는 명랑운동회, 장기자랑 및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어울림 한마당 행사도 가진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해양-수상 레저캠프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을 향해 건강하게 성장하는 것은 물론 정선아리랑 등 정선만의 특색 있는 관광과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아리랑 발상지 아우라지 해양-수상 레저캠프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