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인제군_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20228월부터 민원처리 기간단축과 민원처리 지연사례 방지를 위해 국민신문고 민원 담당 책임제를 운영한다.

 

 특히 이전까지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되는 민원은 실무자가 접수한 후 민원 처리계획 및 결과를 상급자에게 보고하고 민원인에게 회신하는 절차를 밟았다.

 

현행 체계에서 민원 성격상 여러 부서에 협조가 필요한 경우 업무처리가 지연되는 사례가 발생할 수 있다.

 

이에 8월부터 민원담당 책임제가 운영되면 실무자는 해당 업무를 총괄하는 담당급 공무원의 확인을 거쳐 민원을 접수하게 되고, 담당급 공무원은 관련법 검토, 민원인 또는 업무협의 부서와의 의견 조율, 처리기한 준수 등 민원처리 전 과정을 관리한다.

 

군은 담당급 공무원의 책임 관리로 민원 업무처리 과정의 신속성,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실무자의 업무관심도 역시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 인제군청 홈페이지에서 운영하고 있는 군수에게 바란다.’ 민원창구도 국민신문고로 통합해 민원 접수에서 처리까지 신속하고 정확한 행정서비스 제공한다.

 

김원일 인제군청 종합민원과장 민원행정담당은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 서비스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인제군 민원은 20202,135, 20212,232, 202288일 기준 1,659건으로 매년 증가하는 추세다.

 

아울러 인제군은 민원처리 담당제 운영을 통해 국민신문고 처리기간 준수율을 최근 3년 평균 92.8%에서 올해 95%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국민신문고 민원담당 책임제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