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릉시의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의회는 2022922() 오전 10시 각 상임위원회(행정위원장 김진용, 산업위원장 김용남)별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행정위원회 서정무 의원은4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스마트도시과 소관) 안건심사에서 스마트 워케이션 센터 구축 예정지 위치에 대해 접근성 및 대중교통 이용의 불편성을 언급하며 센터 구축 시 접근성에 대한 대안마련과 스마트 워케이션 센터가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기업중심 홍보에 힘써 줄 것을 주문했다.

 

산업위원회 김문섭 의원은 수도과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연곡정수장 하루 생산량이 14,800톤 정도 되는데 용량이 부족하다고 지적하며, 연곡정수장은 용량을 늘려도 연곡, 사전, 주문진까지 급수가 가능하므로 용량을 먼저 늘리고, 배수지 확보도 빨리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 연곡으로 올라가는 상수도 급수량은 부체도로로 올라가는데 마을주민들이 대부분 농기계를 사용하는 도로인 만큼 가 포장을 해서 교통에 불편이 없도록 해 줄 것을 당부했다.

 

권순민 의원은 하수과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송정동의 차집관로 정비사업과 우오수 분리사업이 별개임에도 사업의 취지를 잘못 이해해 집단 민원도 생기고 있다며 주민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주민설명회를 통해 사업의 타당성을 잘 설명해 사업추진이 원활히 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강조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의회 제303회 제1차 정례회 행감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