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강릉시의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의회(의장 김기영)2022923() 오전 10시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 지난 918ITS세계총회 강릉 유치성공을 축하하며 제303회 강릉시의회 제1차 정례회를 폐회했다.

 

 강릉시의회는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 상임위원회(행정위원회, 산업위원회)별로 안건 심사한 2023년도 강원연구원 출연안 강릉시 시정소식지 발행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강릉시 지역정보화 조례 전부 개정조례안 등 총 27건을 상정-의결했다.

 

또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2021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2021회계연도 기금 결산 승인의 건 2021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을 상정-의결했다.

 

이어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승인의 건과 강원FC 홈경기 순회개최 및 전용구장 건립 백지화 철회 결의안을 의결했다.

 

이와함께 김진용 의원의 내곡동주민센터 신축건립의 필요성과 이용래 의원의 남부-강북권역의 비행안전구역 규제완화 촉구주제로 10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김기영 의장은 집행부에서는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사항에 대해 조속히 조치하고, 결산 심사에서 논의된 사항에 대해서 내년도 예산편성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달라.”고 말했다.

 

김 의장은 아울러 이번 ITS 세계총회 강릉유치는 동계올림픽에 이은 최대 쾌거로 다양한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며, 강릉을 국제도시로 각인시킬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우리 강릉시의회는 ITS 세계총회를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지원하며 집행부와 함께 빈틈없는 준비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의회, 제303회 제1차 정례회 폐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