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7.11.20 19:16 |
노승락 홍천군수 2017년 신년사
2017/01/03 16:31 입력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일괄편집_꾸미기_노승락.jpg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존경하고 사랑하는 7만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출향군민, 국군장병 여러분


금년에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국가가 정치·경제·사회적으로 하루빨리 안정되고 군민 모두가 소망하는 일들이 다 잘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를 되돌아보면, 우리군은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전국 최초 전원도시 귀농귀촌 특구로 지정되어 많은 국비를 지원 받았습니다. 그리고 널미재 터널 사업이 국가계획에 반영되면서 우리군이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습니다


또한, 무궁화수목원, 친환경에너지타운과 장애인 근로작업장이 준공 운영되고, 홍천한우는 4년 연속 국가브랜드 대상수상, 12년 연속 소비자 시민모임의 우수축산물 브랜드로 선정되는 등 중앙평가에서 많은 상과 상금을 타는 쾌거를 이루었으며정부에서 추진하는 각종 공모사업 응모결과 1,018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할 수 있어 우리군 발전과 군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의미 있는 한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여러분


정유년 새해에는 더욱 더 발전하는 홍천을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드리면서 2017년도 우리군 군정계획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군민이 신뢰하고 공감하는 현장중심 군정 실현과 민원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군정을 군민중심으로 운영하고 소통하는 행정을 펼치겠습니다.


좋은 군정추진위원회를 운영하여 다양한 발전적 대안을 마련 시행하고, 불합리한 규제 개선과 성과관리체계를 개편하여 군민 불편사항 해소는 물론 군정의 생산성, 효율성을 높여 나가겠으며, 선제적 재해예방사업 추진과 안전관리 인프라를 확충해 나가고, 생활밀착형 안전문화운동 정착, 취약지 범죄예방 디자인 도입으로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둘째, 복지사각지대 해소, 맞춤형 복지 구현을 위해 사회복지 인프라를 확충하고 다양한 복지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어르신, 장애인, 여성, 다문화가정, 청소년 등 군민 누구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읍면 복지허브화를 확대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위기가구 긴급지원으로 생활 밀착형 복지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노인회관 신축과 건강생활지원센터를 건립하고, 원격 건강관리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으며, 젊은 층 주거안정을 위한 반값 임대아파트 건립, 저소득층 주거복지를 위한 공공임대주택을 건설하겠습니다.


셋째, 지역주도의 경제정책 실현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자 북방농공단지를 착공하고 지역 특성을 살린 사회적기업, 마을기업을 많이 육성하여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켜 나가겠습니다.


또한 중앙시장에 옛 장터풍경을 조성하고 프리마켓 등 관광특화형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생동감이 넘치는 골목형 시장으로 육성하겠습니다.


넷째, 선진 농축산업 육성과 산지 소득화로 잘사는 농촌을 만들기 위해 농··축산업의 경영개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에 투자를 확대하고 2, 3차 산업과 창조적 융합을 통해 6차 산업이 발전하도록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경관농업 육성과 문화터미널 조성으로 농촌체험관광을 활성화 시키고, 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입상 미생물 공급, 스마트팜 확대, 산양삼 재배기반을 확충하겠으며, 신소득 작목 발굴, 특화작목을 전략소득작목으로 육성하겠습니다.


귀농귀촌인을 위한 귀농인의 집, 사랑채 등 정주환경을 조성하고, 귀농교육센터의 교육과정에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도입 운영하여 귀농귀촌인이 안정적으로 정착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다섯째, 문예·관광·체육의 진흥을 위해 공립박물관, 공공도서관을 건립하고 읍면별로 생활체육 인프라를 확충하여 군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와 문화군민으로서 자긍심을 갖도록 만들겠으며, 수타사 농촌테마공원, 삼둔길 생태문화탐방로를 조성하고 팔봉산관광지 개발계획에 새로운 관광모델을 도입하여 지역명소화 되도록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여섯째, 사람과 자연이 함께 살고 싶은, 꿈에 그린 전원도시조성을 위해 시가지 교통시설개선, 공영주차장 조성, 노후 상수관망을 현대화하여 쾌적하고 편리한 전원도시를 만들고, 동네정원, 명상숲, 마을소공원을 가꿔 나가겠으며, 홍천강 수변 정비, 국립산림복지단지 유치 등 휴식과 테마가 있는 생활공간을 늘려 나가겠습니다.


특화 된 전원마을과 산촌마을 조성, 농촌중심지 활성화, 창조적 마을 만들기, 새뜰마을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주민이 적극 참여하는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새해에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변화와 혁신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늘 변화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잘 안되는 것이 이것이며 정말 실천하기 어려운 것 또한, 이것이라 생각합니다.


금년에는 모든 군민이 함께 노력하여 더 보람찬 한 해 되시고 모두가 홍천 발전을 앞당기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는 한 해 되시기 바랍니다.


올해에도 세계경제 전망은 불확실하지만 군민 여러분의 단합된 힘만 발휘 해 주신다면 우리군은 더욱 더 발전하리라 확신합니다.


저는 금년에도 700여 공직자와 함께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그리고 군민 여러분의 단합된 힘과 뜨거운 열정이 우리군 발전의 큰 원동력이 되도록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새해 소망하시는 모든 일 다 잘 이루어지고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711


홍천군수 노승락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kwtimes@hanmail.net
강원타임즈(www.kwtimes.co.kr) - copyright ⓒ 강원타임즈.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화제의 포토

화제의 포토더보기

  • 저작권정책
  • 회원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회사명 : 강원타임즈 ㅣ발행인/ 편집인 : 김영회 ㅣ전화번호 (033)533-0359 ㅣ등록번호 : 강원도 아 00056 ㅣ 등록일자 : 2009.10.05.
    ㅣ 등록발행일 : 2009.10.05.   우) 240-020 강원도 동해시 동해대로 5464, 203호 (평릉동) 
    E-mail : kwtimes@hanmail.net , 기사제보 및 광고문의 : 010-2389-454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장회
    강원타임즈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무단 전재 .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c) kw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강원타임즈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