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7.08.16 19:35 |
- 전형선 동해시선관위 지도홍보계장
2017/07/24 16:28 입력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동해수협 조합장 보궐선거 실시"

꾸미기_전형선 지도홍보계장.JPG
19대 대통령선거는 현직 대통령의 파면으로 인하여 실시되었고 이번에 있는 동해수협 조합장 선거는 현직 조합장의 법정구속 등 재판의 결과에 따라 궐위되어 실시된다는 점에서 비슷한 점이 있다


이번에 실시되는 동해수협장 보궐선거는 공직선거와는 달리 투표를 할 수 있는 선거인은 동해수협의 조합원으로 제한되어 약 600여명 정도이고, 선거일은 89()이며, 투표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선거운동은 후보자로 등록한 본인만 할 수 있다는 것이 공직선거와 다른 점이라고 할 수 있으며, 방법으로는 선거공보, 선거벽보, 어깨띠나 윗옷 착용 또는 소품 이용, 전화이용, 정보통신망이용, 명함이용만 할 수 있다.


특히 후보자의 배우자 등도 선거운동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유의하여야 할 것이다.


다만, 선거에 관한 단순한 의견개진 및 의사표시와 입후보와 선거운동을 위한 준비행위는 선거운동으로 보지 아니하는 행위이다.


선거운동기간은 후보자등록 마감일의 다음날인 727()부터 선거일 전일인 88()까지 13일간이다.


조합장선거의 특성을 보면 선거인이 적어서 금품이나 음식물제공의 유혹이 있을 수 있고, 선거일 후 당선자와 낙선자는 화합보다는 선거로 인하여 갈라진 불화가 이어질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번 동해수협장 선거에 있어서는 동시조합장선거가 아니라 현직 조합장의 궐위로 인하여 실시되기에 후보자가 난립할 수 있을 것이다


후보자의 난립은 더욱더 조합원들을 갈라지고 정당한 방법보다는 어떠한 방법으로든지 당선되기만 하면 된다는 인식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이에, 우리 동해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이번 선거가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비공개공정선거지원단의 운영을 대폭 강화하여 금품 및 음식물제공과 허위사실유포 등 중요 선거범죄 등에 대해서 단속업무에 철저를 기하여 엄정 조치를 할 것이다.


아울러, 고깃배들이 출항하는 새벽시간때에 선박에 올라가서 인사를 하는 등 호별방문에 이르는 행위와 선거운동을 위하여 조합원을 특정 장소에 모이게 하는 행위 등 위법한 행위에 대해서도 단속할 것이다.


선거에서 상대를 완벽하고도 철저하게 패배시키고 쟁취하는 승리는 결코 아름다운 것이 될 수 없기에 여유와 아량을 가져야 한다.


경쟁의 최종적인 승패는 인간이 정하는 것이 아니듯이 이번 조합장 선거가 끝나고 조합원들이 화합하고 뜻을 모아 조합다운 조합과 조합발전을 위하여 대통합을 보여주는 그런 경쟁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kwtimes@hanmail.net
강원타임즈(www.kwtimes.co.kr) - copyright ⓒ 강원타임즈.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화제의 포토

화제의 포토더보기

  • 저작권정책
  • 회원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회사명 : 강원타임즈 ㅣ발행인/ 편집인 : 김영회 ㅣ전화번호 (033)533-0359 ㅣ등록번호 : 강원도 아 00056 ㅣ 등록일자 : 2009.10.05.
    ㅣ 등록발행일 : 2009.10.05.   우) 240-020 강원도 동해시 동해대로 5464, 203호 (평릉동) 
    E-mail : kwtimes@hanmail.net , 기사제보 및 광고문의 : 010-2389-454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장회
    강원타임즈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무단 전재 .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c) kw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강원타임즈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