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속초로고.jpg
속초=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북상중인 제25호 태풍 콩레이에 대비하기 위해 비상대비태세에 돌입했다.


속초시는 태풍 콩레이106일 오전 서귀포 남쪽 해상을 거쳐 7일 오전 독도해상으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속초, 빛 축제도 당초 6()~8()로 진행하기로 했던 것을 7()~9()로 변경 진행한다.


김철수 속초시장은 105() 오전 디지털상황실에서 실·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 대책회의를 열어 강풍과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 부서가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인명피해와 재난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속초시는 공무원 비상연락망을 유지하고 재난안전대책본부운영과 단계별 24시간 비상대응체계를 갖추고 각종 피해를 최소화하는 한편, 피해발생시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비상행정체계를 가동한다.


또 태풍이 상륙하기전인 5일부터 전 직원을 동원해 배수구점검, 모래주머니 적치 등 피해 최소화를 위한 대비를 마쳤다.


특히,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난취약지역과 시설에 대한 안전조치, 다중이용 하천둔치 주차장 차량접근 사전통제, 단풍철 행락객 안전관리, 태양광 발전시설 안전관리, 어선결박인양 등 태풍피해예방 활동도 강화한다.


아울러 해안가 등 저지대 침수대비 배수펌프장 가동준비 및 월파대비 위험지역 사전통제와 고층건물 신축공사 타워크레인과 하천공사 등 공사장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한다.


김철수 속초시장은 태풍의 영향으로 부터 벗어날 때 까지 시민안전을 우선으로 인명피해 예방과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한 현장위주의 철저한 사전점검을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태풍 콩레이대비 비상태세 돌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