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과 인천권역 청소년성문화센터인 강원도청소년성문화센터, 강원도이동형청소년성문화센터, 원주시청소년성문화센터, 시소강릉청소년성문화센터, 인천광역시청소년성문화센터, 부평구청소년성문화센터)20181019일 강원도청 광장에서 최근 발생하는 미투운동과 관련, 강원도 성 평등문화촉구와 스쿨 미투를 지지하는 자유발언과 거리 캠페인을 진행한다.


유호금 강원도청소년성문화센터장은 강원-인천 청소년성문화센터 권역행사를 통해 불평등한 사회구조를 해체해 성 평등 문화만들기를 촉구하며 최근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청소년들의 스쿨미투를 지지한다학교에서의 성 평등한 문화조성을 위한 성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를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 유 센터장은 청소년들의 문화를 반영한 실제적이고 실천적인 성교육, 청소년이 원하는 성교육, 인권의 존중과 성 평등한 젠더에 기반한 통합적 성교육의 제공이 필요하다청소년이 경험하는 실제적 성문화를 함께 토론하고 안전한 성 담론을 형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유센터장은 하지만 청소년과 학교생활을 함께 하는 교사는 청소년의 성적언어와 성문화에 직접적으로 개입하는 과정에서 성적 상상과 성적대상이 될 수 있는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성문화센터와 같은 외부 전문교육기관이 꼭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과 인천권역 청소년성문화센터, 거리캠페인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