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꾸미기_2018태백평생학습축제 포스터(jpg).jpg
 
【태백=강원타임즈노주봉 기자 =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 ‘2018태백평생학습축제20181027() 오전 10시부터 태백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개최한다.


함께, 즐겁게, 배우고, 나누는 태백!’이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축제는 평생학습에 참가한 시민들이 그동안 배우고 익힌 솜씨를 선보이고,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한다.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학습을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분위기 확산을 위해 전 연령층의 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문화예술회관 곳곳에서 다채롭게 운영한다.


특히 이날 오전 10시 대공연장에서 개막식과 평생교육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2018대한민국 성인문해 시화전 수상자에 대한 시상을 진행한다.


원 사물놀이팀의 마당열기 공연이 펼쳐져 축제의 흥을 돋운다.


이와함께 31개의 홍보 체험부스에서 평생학습 프로그램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거리들이 마련하며, 문화예술회관 전시컨벤션홀에서 서예, 인형만들기, 민화 등 27개 평생학습프로그램 631개 작품이 전시되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아울러 전시컨벤션홀 로비에서 배숙쿠키꽃차핸드드립 커피 시음시 행사와 문화예술회관 야외무대에서 곤드레 나물밥과 감자송편, 곰취찐빵 등 먹거리장터를 운영한다.


이밖에도 어르신 문해골든징, 각 기관단체 소속 평생학습 동아리공연, ‘행복한 인생을 위한 컨디션트레이닝특강을 소공연장에서 차례로 진행한다.


태백시청 평생교육과장은 올해 평생학습축제는 작품전시, 공연발표, 체험홍보, 먹거리 등 크게 4개의 테마로 나눠 알차게 운영될 예정이라며, “하나하나 제대로 즐기시려면 시간이 부족할 만큼 많은 동아리에서 축제 준비에 정성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태백시청 평생학습관 담당은 “2018태백평생학습축제는 2017년과 마찬가지로 제3회 태백영어페스티벌과 함께 합동축제로 개최해 더욱 풍성한 배움과 나눔의 장이 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생학습어울림한마당 2018태백 평생학습축제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