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양양로고.jpg
양양=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아름다운 도시이미지 구축을 위해 자연친화적인 경관주택 건축장려에 나섰다.


양양군은 주변 경관과 어우러지는 새로운 건축 및 주거문화 창출을 위해 지난 2004년 처음 경관주택 지원사업을 시작해 2017년까지 총 96동을 경관주택으로 선정해 총 43천만원을 지원했다.


경관주택 지원사업은 디자인 강원프로젝트아름다운 강원도만들기사업일환으로 경관주택에 선정이 되면 인증서 교부와 함께 장려금을 지원한다.


이에따라 올해도 자연친화형 주택건축장려를 위해 5동의 경관주택을 선정, 동당 400만원의 장려금을 지원한다.


이를위해 오는 1115일까지 주택 소재지 관할 읍면사무소에서 경관주택 신청서를 접수받는다.


신청대상은 관내 도시지역중 주거지역과 녹지지역, 비도시지역에서 201711월부터 올해 10월 사이 완공된 단독주택이다.


또 자력으로 신축하는 200미만의 주택(양양군 주소지 1년 이상) 외에도 농어촌주택개량사업으로 융자 지원돼 건축된 농어촌주택, 농어촌정비법 생활환경정비사업으로 건축된 주택, 자연재해대책법에 따라 재해복구비를 지원받아 건축하는 재해복구주택 등을 포함한다.


신청서 접수가 마무리되면 양양군지방건축위원회 인증심사를 거쳐 연말까지 5동을 우수 경관주택으로 선정하고, 우수경관주택 모음집을 별도 제작해 읍면사무소에 배부, 자연친화적 경관주택 건축을 적극 장려한다.


남성일 양양군청 건축담당은 수도권과의 접근성 개선으로 귀농 및 귀촌인구가 늘어나면서 단독주택 신축도 크게 늘고 있다주변 환경과 어울리는 경관주택 건축장려를 통해 도시 이미지를 제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 2018년 11월15일까지 경관주택 신청접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