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꾸미기_18.10.29 정부혁신우수사례 경진대회.JPG
 
태백=강원타임즈】노주봉 기자 = 태백시가 20181029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8년도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금년도 부서별 혁신과제의 추진성과를 공유확산시켜 태백시만의 차별화된 혁신시책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는 지혜를 모으기 위해 마련한다.


태백시는 33개 부서 35개의 혁신과제에 대한 1차 서면심사를 거쳐 2차 국민생각함을 통한 온라인 국민투표로 총 10개의 과제를 선정했으며, 오늘 3차 현장발표에서 외부 전문위원과 청중평가단의 심사를 받는다.


특히 태백시청 기획감사과는 정책 공감! 열린 씽킹(thinking) 소통채널 다양화 구축, 주민생활지원과는 반지 씽씽 사회보장 종합 돌봄 운영, 자치행정과는 밴드로 O.K(태백시 생활불편신고 밴드)운영, 평생교육과 내 꿈을 만드는 코칭 마스터, 사회복지과 민관이 함께하는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명품 태백만들기, 관광문화과는 아는 것 만큼 느끼고, 느낀 만큼 보이고, 보인만큼 행한다, 환경보호과는 행복홀씨입양사업 확대추진, 황지동은 황지동 두루두루 행복지원 사업, 황연동 대형이불빨래 세탁지원 서비스, 황연동 대형이불빨래 세탁지원 서비스 등 10개 과제에 대해 평가를 받는다.


제안자가 PPT 등을 활용해 사례의 핵심내용을 발표하면, 평가단이 제안내용, 발표완성도, 청중 호응도를 현장에서 심사해 평점하며, 이는 2차 온라인 투표결과 40%와 합산해 반영한다.


아울러 고득점 순으로 선정된 우수 사례에 대해서는 시상과 함께 선진지 견학의 특전을 부여한다.


태백시청 장애인복지담당은 오늘 발표하는 10개 혁신사례는 1,2차 심사를 통해 창의성과 노력도, 효과성, 확산가능성이 있다고 평가된 우수 사례들이라며, “시민들께서도 생각을 나누고, 지혜를 모으는 오늘 경진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로 힘을 실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백시,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