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정선군 3.jpg
정선=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군(군수 최승준)2018년 군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희망찬 아침 평온한 저녁 행복한 정선을 위해 군민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정책제안을 위한 군민제안 창구인 아리랑 1번지를 운영한다.


아리랑 1번지는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정선을 위해 군민과의 소통은 물론 군민참여를 통한 제안활성화, 신속한 군민제안 접수 및 처리, 군민불편·불합리한 제도 및 행정서비스 개선 등 군민들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군정 시책에 반영하기 위한 오프라인 제안창구로, 군민 제안 참여율을 향상시키고, 복잡한 온라인 제안절차의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시행한다.


특히 아리랑 1번지는 정선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열린 군정·사회복지·보건·지역개발·산업경제·환경·안전·인구정책 등 군정발전에 도움이 되는 모든 분야에 대해 제안을 받는다.


또 아리랑 1번지에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정선군 청사 정문에 설치된 제안 포스트잇 게시판이나 제안 메모함을 이용하면 된다.


이와함께 온라인 제안은 국민신문고 일반제안 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정선군은 제안된 안건에 대해 실무부서 및 아리랑 1번지 담당부서에서 실시 가능성 및 창의성, 효율성, 적용범위 계속성 등에 대한 평가와 심사를 거쳐 오는 12월 우수 제안 군민에 대한 포상한다.


또 공무원들의 제안 참여율 향상 및 제안마당 활성화를 위해 내부 전산망을 이용한 제안은 물론 전 직원이 도출된 제안에 대해 검토 및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제안 완성도를 높여 나가기 위한 공무원 제안마당을 운영한다.


정선군은 정선군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오프라인을 통해 수시로 모집해 군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군민과의 소통은 물론 군정발전의 토대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


군민제안 창구 아리랑 1번지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정선군청 기획감사실(033-560-2211)로 문의하면 된다.


김수복 정선군청 기획감사실장은 군민제안 창구인 아리랑 1번지운영을 통해 군민들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제안들을 군정에 반영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정선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며 군민 중심의 다양한 정책이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군민 톡톡아이디어 제안창구 아리랑 1번지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