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꾸미기_SAM_4085.JPG
 
【춘천=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춘천남부노인복지관(관장 박란이)100세 시대 어르신 일자리사업 참여자 및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문화체험을 진행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일자리 참여자들은 지역의 환경미화 활동을 진행하는 환경지킴이 사업단’, 어린이집에 파견돼 보육활동을 지원하는 보육시설도우미 사업단’, 노인이 신체적, 경제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노인을 돕는 ()-()케어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이중 보육시설도우미 사업단참여자 100명을 대상으로 참여자들의 사회 기여활동을 격려하고, 향후 책임감 독려를 통한 사회 기여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이번 문화체험은 중식 제공과 더불어 영화 관람으로 진행했다.


특히 영화 폴란드로 간 아이들은 한국전쟁 고아 1,500명이 비밀리에 폴란드로 보내졌는데, 폴란드 선생님들은 말도 통하지 않는 아이들을 사랑으로 품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 감동적인 스토리의 영화이다.


문화체험활동에 참여한 김삼익 어르신은 복지관 선생님이 오라고 해서 내 평생 처음 영화관에 와 봤는데, 우리 동년배 사람들의 가슴을 울리는 영화를 보고 예전 생각이 많이 났다이 나이에 아직까지 일을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다고 생각하는데, 내년에도 건강이 허락한다면 일자리 사업에 꼭 참여하고 싶다고 참여소감을 말했다.


행사를 기획한 육준호 팀장은 오늘의 문화체험을 통해 앞으로도 사회참여 활동에 책임감과 긍지를 가지고 임하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고광준 춘천남부노인복지관 과장은 우리 복지관은 디아코니아의 비전을 가지고 어르신들의 건강한 사회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참여자 600명 대상 어르신 사회활동 지원사업, 노인 자원봉사단, 수강생 1,300명 대상 평생교육사업 70여개의 과목을 운영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남부노인복지관, 2018년 문화체험활동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