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더불어민주당.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의회가 레고랜드 동의안 통과에 대해 경원평화경제연구소를 비롯 정의당 강원도당 등이 반발하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 민주당 강원도당이 레고랜드 동의안 통과를 환영한다는 내용의 상반된 성명서를 발표했다.


민주당 강원도당은 레고랜드 코리아 조성사업의 강원도 권리의무 변경동의안이 도의회 경제건설위원회에서 통과되면서 교착상태에 빠졌던 레고랜드의 본격적인 건설 추진을 기대 할 수 있게 됐다며 레고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블록완구중 하나로 아이뿐 만 아니라 어른들도 좋아하는 키덜트 문화의 대표적 브랜드이기 때문에 레고랜드의 개발은 강원도 뿐 만 아니라, 레고마니아들에게 크나 큰 관심사였다고 설명했다.


특히 영국 멀린사의 직접 투자 결정으로 테마파크 뿐 만 아니라, 호텔을 포함한 리조트 건설까지 확대해 추진된다면 연간 5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고, 25,612명의 일자리 창출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춘천시내 요식업 및 숙박업 등 관광산업은 물론, 주변 관광산업까지 긍정적인 경제효과가 이뤄질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에따라 춘천뿐 아니라 강원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레고랜드 건설이 차질없이 추진되고, 춘천 레고랜드 코리아가 지역과 상생하는 발전모델이 될 수 있도록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은 강원도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민주당 강원도당, 레고랜드 동의안 통과 환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