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꾸미기]noname0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청장 정영창)2018116일부터 1126일까지 강원대병원, 한림대부속 춘천성심병원, 연세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등 관내 9개 병무청 지정병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간담회를 실시했다.


병무청은 1992년부터 병무청은 병역면탈을 방지하고 신체등급판정에 참조할 수 있는 병무용 진단서를 발급할 수 있는 병무청 지정병원제도를 재도입 운영해 정확하고 공정한 병역처분을 하고 있다.


현재 병무청 지정병원은 전국적으로 287곳에 달하며, 강원 영서지역 관내 특수병원 1개를 포함해 9개 병원이 병무용 진단서 발급업무에 협조하고 있다.


이번 지정병원 맞춤형 11 간담회는 지정병원 평가제도안내 및 병무용진단서 발급시 유의사항 당부, 병역면탈 사례공유 및 진단서 위변조 방지대책 등에 대한 상호 협력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특히 2018년도부터 기존 병무용진단서에 추가해 신체검사 과정에 필요한 의무 및 수술기록지, 영상자료 등 보완서류의 발급비용을 국고에서 지급하고 있어 2017921일자로 시행한 보건복지부 고시인 의료기관의 제증명수수료 항목 및 금액 기준에 대한 지정병원의 적용 여부를 파악, 모든 병원이 적정하게 시행하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


정영창 강원지방병무청장은 더욱 적극적으로 병무청 지정병원과의 유기적 협조체계를 유지해 보다 정확하고 투명한 병역판정검사를 뒷받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지방병무청, 지정병원 방문 맞춤형 간담회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