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속초로고.jpg
속초=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18년 민선7기의 경제행복도시! 속초 만들기일환인 기업경쟁력 제고를 위해 시동을 걸었다


속초시는 대기업의 경영노하우와 비즈니스 경험을 축적하고 있는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협력센터와 20191월중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애로사항 해소에 앞장서고 기업경쟁력 제고방안을 모색한다.


특히 속초시는 협약에 따라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전경련 경영자문단의 멘토링과 교육, 중소기업 CEO 대상 전담자문, 창업 멘토링 등을 공동으로 추진해 속초시 관내 중소기업이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다.


또 속초시 제조업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110여개 업체가 입주해 있는 속초해양산업단지의 활성화를 위해 단지내 공공시설 관리업무에 대해 입주기업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운영의 자율성 및 주인의식을 부여하고자 단지내 공공시설 관리업무를 속초해양산업단지협의회에 민간 위탁해 추진한다.


이를위해 속초시는 1210() 동해안젓갈콤플렉스센터에서 협의회 회원들과 간담회를 열고 해양산업단지 활성화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며,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추진될 사업들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철수 속초시장은 이날 전경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관내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실효성 있는 연계사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속초해양산업단지의 공공시설 관리업무 위탁으로 입주기업간 상생과 협력을 통해 속초시 경제성장의 동력이 한층 강화하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경제행복도시 속초만들기본격 시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