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꾸미기_20181212 강원도교통인단체총연합회 출범식004(송석두 행정부지사).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교통인단체총연합회(회장 김주원)20181212() 오후 4시 춘천시 동면 스카이컨벤션웨딩홀에서 도내 교통관련 단체장과 교통인 등 4백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교통인단체총연합회 창립총회와 출범식을 개최했다.


강원도교통인단체총연합회는 지역 교통발전을 도모하고,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교통현안에 능동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위기극복과 재도약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핵심조직으로 교통분야 최고의 단체이다.


특히 도내 택시·버스·화물·렌트카·정비·매매 및 교통봉사 단체 등 16개 교통관련 단체를 하나의 협의체로 결성했으며 각종 교통안전 캠페인, 교통 봉사활동 및 정책건의 등 도내 교통 전반에 관해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


이에따라 출범식 축하행사로 총연합회 회원 단체인 강원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회에서 댄스공연과 강원녹색어머니회에서 교통안전 퍼포먼스 공연을 펼치고 최문순 강원도지사의 축사와 함께 뜻 깊고 기억에 오래 남을 출범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또 이날 출범식에서 강원도교통인단체총연합회 26천여명으로 구성된 블랙박스 감시단 발대식을 갖고 자신의 차량에 블랙박스 감시단스티커를 부착하고, 운행중 교통법규 위반 차량을 발견하면 관련 동영상 자료를 스마트국민제보에 신고하는 활동을 한다.


아울러 총연합회는 블랙박스 감시단 운영을 통해 난폭운전을 하거나 습관적으로 교통법규를 위반하는 운전자들에게 교통법규 준수 경각심을 갖도록 해 안전운전을 유도한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강원도교통인단체총연합회 출범으로 인해 교통분야를 한 단계 발전시키는 원년으로, 총연합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평화와 번영 강원 교통인 시대를 함께할 도내 모든 교통인에게도 큰 힘과 용기가 될 것으로, 총연합회가 중심으로 남북교류, 평화와 번영 등 새로운 패러다임의 주인이 되길 간곡히 당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교통인단체총연합회의 출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