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꾸미기_국회의원_송기헌_사진.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의원(강원 원주을, 법제사법위원회)더불어민주당 2018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송기헌 의원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간사로서 2018년 국정감사 평가에서 민생·경제·평화·개혁 4가지 부문에 대한 의제발굴 및 대안제시로 높은 평가 받았다.


송 의원은 2016, 2017년 국정감사에 이어 3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특히 송 의원은 2018년 대법원 국정감사에서 양승태 대법원의 사법농단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했다.


또 법무부 국정감사에서 검찰과거사위원회 활동기한 연장 필요성을 제기해 활동기한을 연장을 이끌어냈다.


이어 대검찰청 국정감사에서 국민적 관심사가 큰 은행권 채용비리 부실 수사를 지적했다.


이와함께 감사원 국정감사에서 감사원의 강원랜드 부실 감사를 지적, 부실감사 지적이 타당하다는 답변을 이끌어 냈다.


아울러 군사법원 국정감사에서 군사법원의 제식구 감싸기 봐주기 판결 문제점을 지적해 국민적 관심을 얻었다.


송기헌 의원은 국민적 관심사가 큰 이슈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대안을 제시하려 노력했다, “올해 국감에서 지적한 사항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이어가며, 앞으로도 활발한 입법 및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송기헌 의원은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의 국정감사 우수국회의원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송기헌 의원, 3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국감 우수의원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