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정선군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군(군수 최승준)2019년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정선실현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명예사회복지 공무원을 운영한다.


명예사회복지 공무원은 보건복지부 복지 위기가구 발굴대책 일환으로 빈곤 및 돌봄 위기기구, 주거 취약가구 등 사회적 위험증가에 선제적 · 능동적 · 효율적 대응을 통한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정선실현을 위해 운영한다.


또 명예사회복지 공무원은 지역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변의 복지 위기기구를 능동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회적 · 인적 안전망역할을 하는 무보수 명예직으로 한다.


참여대상은 집배원을 비롯한 아파트관리인, 수도·가스 검침원, 노인돌보미, 요양보호사, 이반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지역주민 등으로 복지 및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는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정선군은 상반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개최시 명예사회복지 공무원 위촉 및 활동사항에 대한 교육실시와 SNS(밴드, 카카오톡) 개설운영, 읍면행정복지센터를 중심으로 위기가구발굴 지원활동을 전개한다.


또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의 안전을 위해 21조로 활동하며 복지대상자 발굴 및 사례관리, 자원연계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는 것은 물론 우수활동 명예사회복지 공무원에 대한 포상을 추진한다.


정선군은 명예사회복지 공무원 추진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실천은 물론 읍면 맞춤형복지실현 및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사회적 · 인적안전망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명예사회복지 공무원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정선군청 주민생활지원과(033-560-2965) 또는 읍면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정선군청 관계자는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정선을 위해 명예사회복지 공무원을 시행하는 만큼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군, 군민행복 위한 명예사회복지 공무원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