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꾸미기_★KakaoTalk_20190122_121941579_0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이재수 춘천시장이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을 직접 찾아, 복지관회원 15,000명을 대표하는 30명의 어르신(선배시민)들과 시장님과 함께하는 선배시민 공감 톡(talk)’를 진행했다.


이재수 시장은 행사에 앞서 오늘의 행사명처럼 어르신들이 선배시민으로서 역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 “복지관 이용자라는 개념을 넘어 복지관 운영을 위해 의견을 내고 함께 책임지는 운영 주체로서, 복지관 직원이 아닌 어르신들이 진정한 주인공이 돼 행복한 복지관을 함께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 어르신 30명은 복지관 주변 실버존 확대, 어르신 버스카드지원, 공영주차장 활용확대 방안 등 복지관의 발전을 위한 다양하고 건설적인 의견들을 제시했다.


박란이 춘천남부노인복지관장은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주신 소중한 의견들을 경청해 춘천시 관련 부처와 긴밀히 협업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특히, ‘춘천시 노인복지시책과 발맞춰 선배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복지관을 위해, 어르신 목소리를 더욱 가까이 듣고 함께 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자 한다구체적으로 고령사회를 이롭게 하는 시니어 연대를 출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손덕종 춘천시청 문화복지국 경로장애인과장은 춘천시의 춘천, 시민이 주인입니다!’슬로건 처럼, 어르신들이 주체가 되는 노인복지 정책들과 방향성을 기획하기 위해 1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남부, 동부, 북부 등 춘천시 관내 노인복지관을 직접 방문하며 선배시민들과의 공감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재수 춘천시장, 2019년 춘천남부노인복지관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