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보건소가 2019년 금연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22천만원을 투입해 행복하고 건강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나선다.


이를위해 흡연자에 대한 금연지원서비스, 비흡연자에 대한 흡연예방교육실시, 금연클리닉 상담실운영 및 환경조성, 금연시설지도 점검, 금연광고 시행 등을 추진한다.


특히 연중 운영하고 있는 금연클리닉은 등록자에게 니코틴 의존도, 건강상태 등을 평가해 개인별 맞춤 금연상담을 제공하고 금연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6개월간 금연보조제 등을 지급하며 금연을 돕는다.


또 금연을 독려하기 위해 주기적인 문자메시지 등 6개월간 지속관리는 물론 별도로 6개월 금연 성공시 기념품도 지원한다.


이와함께 군보건소는 지난 2017년부터 금연의 이로움을 알리고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며 일상생활속 운동량을 늘리고 금연과 함께 걷기운동을 유도하기 위해 군 청사는 물론, 6개 읍면행정복지센터, 관내 군부대 등 금연 건강계단을 설치해 왔다.


이에 올해는 내린천휴게소에도 금연건강계단을 시행한다.


이를통해 금연의 이점과 흡연의 폐해 및 건강생활실천요령을 삽입해 금연 환경조성으로 흡연율을 낮춰 간다.


또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군부대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금연 클리닉은 물론, 금연 연극, 금연 골든벨을 시행해 레크레이션 형식으로 흡연의 폐해점 등을 퀴즈로 풀며 금연상식과 금연에 대한 의지를 심어준다.


조복희 인제군보건소 건강관리담당은 다양한 금연지원서비스를 활발히 추진해 청소년들의 흡연은 사전에 예방하고, 흡연자는 금연을 지원해 지역사회에 금연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2019년 건강한 지역사회만들기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