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2019년 제4회 대내마을 어울림 화로축제217일부터 18일까지 12일간 인제군 기린면 서1리 마을회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서1리 대내마을어울림화로축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 4회째를 맞아 대내마을 지역주민들의 화합을 다지고 대외적으로 마을홍보 및 직거래 장터를 통해 지역 특산품의 판매망을 형성한다.


특히 서1리 마을회관 앞 실개울에 얼음판을 조성하고 어르신들의 옛 추억을 되살리는 얼음썰매장과 화로불을 재연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지역주민들이 어르신들과 함께 화합하고 단합할 수 있는 계기를 가진다.


또 축제기간동안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축제 첫째날인 217일 식전행사로 대내사물놀이패와 각설이가 펼치는 흥겨운 무대를 시작으로 오전 11시 개회식을 통해 본격적인 축제를 시작한다.


이와함께 송어 및 빙어 뜰채뜨기, 얼음조각상 만들기, 떡메치기, 옛날사진전시회, 윷놀이, 먹거리체험, 지역 예술인들이 펼치는 음악공연 외에도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만들어가는 주민 장기자랑, 악기 연주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축제기간 동안 화로를 준비해 숯불구이와 함께 지역에서 생산되는 감자, 옥수수 등을 맛 볼 수 있는 먹거리를 통한 축제의 즐거움도 함께 선사한다.


유병욱 서1리 대내마을어울림화로축제추진위원장은 올해 4회를 맞이하고 있는 지역 축제를 통해 지역주민이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4회 인제군 대내마을 어울림 화로축제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