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병무청-태극문양.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영동병무지청(지청장 김종원)2019년부터 경제적으로 어려운 병역의무자가 병역을 이행하는데 도움을 주는 경제적 취약자 병역이행 지원서비스를 실시한다.


서비스지원대상은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으로 이 가운데 생계급여 수급자가 각 군의 모집병에 지원하면 가산점 4점을 받는다.


특히 육군의 기술-행정-유급지원병, 해군의 기술-동반입대-유급지원병, 해병의 기술병, 공군의 기술-유급지원병 등을 가산점 적용대상으로 한다.


1999년생 고졸 또는 졸업예정자로서 현역 입영일자가 결정되지 않은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에 대해 본인의 입영 희망일을 적극 반영한다.


더나가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의 경우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하면서 일과 후에 아르바이트 등 다른 직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


아울러 이들이 취업맞춤 특기병에 지원할 경우 현행 고졸 이하 학력 제한을 대학 재학 때도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개인정보 제공동의를 한 후 지원대상자로 확인되면 병역이행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김승만 강원영동병무지청 운영지원과장은 국민중심의 병무행정을 구현하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혁신적 포용국가 정책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영동병무지청, 경제적취약자 병역이행 지원서비스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