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춘천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2019년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가 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기전인 초여름에 열린다


춘천시와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조직위원회(위원장 홍동수)는 올해 축제일정을 611일부터 16일까지 열기로 결정했다.


이는 폭우와 무더위 등 기상 상황과 더위에 따른 방문객의 불편과 위생관리 등을 고려해 2018년 개막일인 828일보다 두달 이상 앞당겼다.


장소는 2018년과 같이 춘천역 맞은편 캠프페이지 축제장에 마련한다.


특히 올해는 총괄 PD제를 도입해 축제전문성을 높이고 이벤트대행사 의존에 따른 콘텐츠 빈곤문제를 보완하기로 했다.


또 총괄PD는 행사의 세부적인 기획과 함께 콘텐츠개발 등을 맡는다.


이와함께 축제를 보다 다양하고 풍성하게 열기 위해 전문가로 구성된 행사기획위를 조직위 내에 두고 난장과 판매 위주의 행사에서 벗어나 문화예술 중심의 행사로 만든다.


여기에다 막국수 주제관을 설치해 축제의 역사를 둘러보며 막국수 만들기를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더나가 닭갈비협회는 닭갈비 자르기 대회, 추억의 연탄 닭갈비 등 새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아울러 막국수와 닭갈비의 위생 등 질적 향상과 서비스개선을 위해 참가업소중 우수업소를 선발하고 시상한다.


한편 조직위는 향후 축제를 확대 발전하기 위해 축제 법인화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춘천시청 관광과(033-250-3072)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 2019년 초여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