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강원연구원 - 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연구원(육동한 원장) 강원학연구센터는 2019419() 오후 2시 김유정문학촌 낭만누리관 세미나실에서 ()김유정기념사업회(김금분 이사장)김유정 문학과 지역학이라는 주제로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한다


강원학연구센터와 ()김유정기념사업회는 강원의 대표적 인물인 김유정 선생의 문학을 지역학 측면에서 재조명하기 위해 김유정 포럼을 기획했다.


이번 학술심포지엄은 육동한 강원연구원장과 ()김유정기념사업회 이사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전상국 ()김유정기념사업회 명예이사장의 문학의 눈으로 읽는 춘천이라는 주제의 기조강연을 진행한다.


특히 주제발표로 유명희 춘천학연구소 학예연구사의 지역학으로서의 김유정 재조명’, 이미림 강릉원주대 교수의 강원 로컬리티와 김유정 문학에 대한 내용으로 이뤄진다.


이후 종합토론에서 장정룡 강원학연구센터장이 좌장을 맡고 노성호 한림대 아시아문화연구소 연구원, 노용춘 전 춘천민예총 회장, 박정애 강원대 영상문화학과 교수, 최현순 춘천문인협회 회장 등이 토론을 맡았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연구원 강원학연구센터(033-250-2980)로 문의하면 된다.


정지연 강원연구원 강원학연구센터 전문연구원은 김유정 선생의 문학과 지역의 연계 고리를 통해 지역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지역민으로써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이번 학술심포지엄에 지역주민과 관련 연구자들의 많은 관심이 모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학연구센터-김유정기념사업회, 학술심포지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