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꾸미기_현장훈련사진자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신촌정보통신학교(교장 김정식) 학생들이 2019411() 춘천 포레스타스프링 헤어샵(점장 최종성)을 방문해 현장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훈련은 학생들에게 미래 자기 진로를 재단하고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특히 그동안 교실에서 이론과 실습위주의 교육만 받던 학생들은 샴푸, 퍼머, 컷팅 등 고객들을 상대로 실제 미용서비스가 이뤄지는 직업현장을 직접 참관하고 실습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미래 헤어디자이너로서의 꿈에 한발 더 다가서기 위한 실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


또 전문디자이너들의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진로특강을 통해 전문직업인으로서의 자세와 마음가짐, 서비스마인드 등을 배우고 느낄 수 있었다.


최종성 점장은 숙련된 기술을 익히고 전문디자이너가 되기까지 겪었던 어려운 과정과 직업현장에서 겪었던 생생한 경험을 학생들에게 전하면서 노력과 인내가 결국 결실을 맺는 가장 큰 원동력임을 주지시켰다며 포기하지 않는 삶의 자세를 거듭 강조했다.


직업훈련담당 이하나 교사는 능력은 한계가 있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개발되고 발전해 나가는 것이라며 학생들이 자신들의 능력을 마음껏 꽃피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안두근 신촌정보통신학교 교무과 담당자는 신촌정보통신학교는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소속의 위기청소년 전문교육기관이라고 소개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촌정보통신학교 학생들, 미용서비스 직업현장 참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