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양구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구군과 우호교류를 맺고 있는 일본 돗토리현 치즈정 방문단이 2019415일 양구군을 방문한다.


치즈정 우호교류단은 테라타니 세이이치로 치즈정장과 사케모토 카즈마사(기획과), 오카모토 야스마사(총무과) 3명으로 구성한다.


이번 방문은 교류 공무원을 통한 지속적인 우호교류를 다짐하고, 치즈정 교환근무 공무원(오카모토 야스마사)에 대한 연수를 2020415일까지 1년간 실시한다.


교류공무원은 한국의 역사, 문화, 지방행정 제도에 대한 교육과, 문화예술 및 관광시설관리, 공무원 교육훈련, 기록물관리, 주민 복지시책 및 다문화가족 지원업무 등의 행정연수를 실시한다.


특히, 양구군에서 근무부서 연수책임 공무원을 지정하고, 연수과제를 부여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 적극적이고 활발한 교류활동을 지원한다.


또 양구군은 올 10월중에 공무원 1명을 1년간 치즈정에 파견한다.


최동호 양구군청 기획담당은 행정분야 뿐 만 아니라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이고 활발한 교류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구군은 지난 19991010일 치즈정과 우호교류협정 체결한후 상호 발전을 위해 그동안 행정 분야뿐 만 아니라 청소년, 문화, 관광, 스포츠, 의정, 농업, 산림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매년 적극적이고 활발한 교류활동을 전개해 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일본 치즈정 우호교류단 양구군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