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_국회의원 송기헌 사진.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더불어민주당 사법농단 세력 및 적폐청산 대책 특별위원회가 2019422() 오후 7시 강원도 원주시 무실동에 위치한 카페 욜크에서 전지적 국민시점, 사법개혁 토크콘서트-원주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공직자범죄수사처(일명 공수처) 설치, 검찰-경찰 수사권 조정, 법원개혁 등 현재 정치권에서 논의중인 사법개혁을 참석자간 자유로운 소통을 통해 올바른 사법개혁 방향을 찾자는 취지에서 마련한다.


특히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인 송기헌(강원 원주을) 국회의원을 비롯 당 사법농단 특위 위원장인 박주민 당 최고위원,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인 표창원 국회의원 등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또 원주편 토크콘서트는 일반 국민들에게 다소 생소하고 어려운 주제인 사법개혁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하는데 초점을 맞춰 진행한다.


이에 지상파 및 종편, 유튜브 등을 통해 활발하게 활동중인 전문MC 곽수산 씨를 초청, 일반 국민들의 시각에서 바라보고 있는 사법개혁에 대한 다양한 시각들을 소개한다.

이와함께 사회자의 돌발퀴즈와 현재 국회에서 논의중인 사법개혁에 대한 여야 각 정당의 입장을 재연하는 코너도 마련한다.


더불어민주당 법제사법위원회 간사인 송기헌 국회의원(강원 원주을)이번 전지적 국민시점, 토크콘서트-원주편을 통해 사법개혁을 향한 국민의 뜻과 의지를 확인하고, 구체적 개혁 방안에 관해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지적 국민시점, 사법개혁 토크콘서트-원주편은 원주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 할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이들은 온라인(http://bit.ly/2G4tJTu)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더불어민주당 법제사법위원회 간사인 송기헌 국회의원(강원 원주을)이번 전지적 국민시점, 토크콘서트-원주편을 통해 사법개혁을 향한 국민의 뜻과 의지를 확인하고, 구체적 개혁 방안에 관해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사법농단특위는 앞서 서울(314), 대전(321), 창원(419) 등에서 총 3차례에 걸쳐 전지적 국민시점, 사법개혁 토크콘서트를 진행한 바 있다.


아울러 2018년 국가사회기관 신뢰도 조사에 따르면 검찰에 대한 신뢰도는 2.0%에 불과하고 검찰에 대한 국민의 불신이 계속되면서, 기소독점주의의 폐단을 바로잡고 검찰을 개혁하자는 목소리가 힘을 얻고 있으며 사법행정권 남용과 재판개입 등 사법농단 사태를 겪으며 법원개혁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가 확산돼 왔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 검경수사권 조정 등 검찰개혁방안과 법원행정처 탈판사화 등 법원개혁방안을 제시했으며 현재 국회 사법개혁 특별위원회가 구성됐으나, 법안 통과를 위한 심사는 쉽지 않은 상황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지적 국민시점, 사법개혁토크콘서트-원주편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