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지역 농입인과 인제군, 농협간 일원화된 유통망 체계를 통해 잘 파는 농업실현을 위해 팔을 걷고 나섰다.


인제군은 최근 북면 원통리 1700번지 일원 총사업비 20억여원을 투입해인제농산물 유통센터를 준공하고 5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위한 행정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인제농산물 유통센터는 면적 1,546.6의 지상 2층 규모로 1층과 2층은 각각 창고와 사무실로 사용한다.


인제군은 인제지역에서 생산하는 농특산물을 인제농산물 유통센터를 통해 지역내 군부대로 납품하기 위한군납 농산물 전처리센터 및 집하장용도로 활용한다.


이를통해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이용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 인제군은 이를위해 군납조합인 인제농협을 중심으로 농업인과 군납조합과 군부대간 군납 농산물 납품체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으로 안정적인 군납 공급시스템을 구축한다.


이와함께 인제군은 2019년부터 2020년까지 2년간 원통농공단지 일원인 북면 원통리 1701번지에 20억원을 투입해농산물 종합가공 지원센터를 조성하고 지역에서 생산하는 주요 품목으로 과일, , 채소, 버섯 등을 가공 처리해 농업인의 소득을 높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김선익 인제군농업기술센터 유통축산과 농업유통담당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이 안정적으로 유통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온오프라인의 다각적인 판매를 활성화해 잘 파는 농업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2019년 인제농산물 유통센터 본격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