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08.24 20:36 |
정선군, 전국 최고 예미MTB마을조성 완료
2019/05/12 13:38 입력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5월14일 신동읍 예미역 일원 예미MTB마을 호스텔 개관"

[꾸미기]신동읍 예미MTB마을호스텔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군(군수 최승준)2019514일 폐광지역인 정선군 신동읍 예미역 일원에 전국 최고의 MTB마을 조성을 완료하고 예미MTB마을 호스텔 개관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강원도 정선군 신동읍 예미MTB마을은 폐광지역 관광자원화사업 일환으로 지난 2015년부터 올해까지 총 5년간 17억원을 투입해 신동읍 예미역 리모델링, 예미MTB마을 호스텔, 쉼터, 공원 등을 조성했다.


특히 정선아리랑열차의 중간 거점역인 예미역 일원에 자리한 예미MTB마을은 바이크 여행을 하시는 분들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조성했다.또 바이크 여행객들의 소중한 추억과 편하고 휴식처인 예미MTB마을 호스텔은 바이크 전용보관소와 간단한 수리를 할 수 있는 수리실을 준비하고 바이크 이용객 뿐 만 아니라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한 게스트 하우스, 장애인룸, 원룸, 패밀리룸 등 편안한 숙박시설을 마련했다.


이와함께 예미MTB마을 호스텔은 신동읍 예미 5리와 6리 주민들로 구성한 예미엠티비마을 영농조합법인(대표 최병조)에서 위탁-운영하며 정선군이 법인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전문강사를 초빙해 숙박업 운영, 회계관리, 홈페이지관리, 여성수련원 방문교육 등 주민들 참여도향상 및 운영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여기에다 신동읍에서 가장 유명한 바이크 여행코스는 산과 물이 돌고 돌는 굽이굽이 강변길을 따라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21km 구간을 편안하게 바이크여행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동강이 자리잡았다.


더나가 옛 석탄산업시설 운탄도로를 활용한 화절령길은 만항재하이원골프장화절령 정자각 쉼터하이원리조트로 연결되는 총 24.2km 구간의 화절령 운탄도로 코스를 개설했다.


아울러 예미MTB마을이 조성된 신동읍은 철쭉군락지로 유명한 두위봉을 비롯 영화 `엽기적인 그녀'로 유명한 엽기 소나무와 타임캡슐공원, 추억의 박물관이 있으며, 굽이굽이 흐르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동강이 있어 MTB 마니아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다.


특히 강원랜드가 야심차게 준비하는 신동 새비재와 함백산 만항재까지 탄광시절 석탄을 실어 나르던 길인 `운탄고도(運炭高道)'와도 연결된다.


서건희 정선군청 문화관광과장은 전국 최고의 예미MTB마을 조성사업을 완료해 전국의 MTB 마니아 및 바이크 여행객들이 정선을 찾아 즐겁고 행복한 추억의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예미역을 중심으로 이미 대중화된 MTB와 자전거여행 관광상품 및 코스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kwtimes@hanmail.net
강원타임즈(www.kwtimes.co.kr) - copyright ⓒ 강원타임즈.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화제의 포토

화제의 포토더보기

  • 저작권정책
  • 회원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회사명 : 강원타임즈 ㅣ발행인:김영회ㅣ 편집인 : 김장회 ㅣ전화번호 (033)533-0359 ㅣ등록번호 : 강원도 아 00056 ㅣ 등록일자 : 2009.10.05.
    ㅣ 등록발행일 : 2009.10.05.   우) 240-020 강원도 동해시 동해대로 5464, 203호 (평릉동) 
    E-mail : kwtimes@hanmail.net , 기사제보 및 광고문의 : 010-2389-454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장회
    강원타임즈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무단 전재 .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c) kw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강원타임즈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