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속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한 주차환경개선사업 공모에 선정돼 로데오2주차장(속초시 청학동 482-48번지)의 주차장 확충을 위한 9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설악로데오거리상점가는 그동안 만성적인 주차난으로 쇼핑환경이 매우 열악하다는 불편 민원이 지속돼 왔다.


최근에 경기침체 여파가 가세되면서 빈 점포가 늘어감에 따라, 속초시는 상경기 활성화와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2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주차환경개선사업 신청을 했다.


속초시는 1단계로 90억원을 들여 2020년 상반기까지 약 510, 지상 4층 규모의 주차빌딩을 신축하고, 전기-소방시설, 주차 관제시스템 등을 구축한다.


이어 2단계로 2020년 추가로 정부 공모사업에 응모해 태양광설치, 작은도서관 조성, 옥상정원을 조성해 운영비용을 최소화하고 이용자 편의시설 등을 확충한다.


특히, 이번에 조성하는 주차빌딩은 설계단계부터 경관디자인 개념을 접목해 주변지역과의 조화를 반영하고 야간 경관조명으로 원거리 가시성도 확보한다.


유성봉 설악로데오거리상점가 상인회장은 주차빌딩이 완성되면 만성적 주차난 해소로 상경기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함께 노력한 시 관계자와 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장봉주 속초시청 일자리경제과장은 상점가 회원들과 함께 고민하며 경쟁력과 자생력을 키울 수 있는 다시 찾고 싶은 상가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설악로데오거리 상점가 주차장확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