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양구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구군이 2019년 지역의 중고등학생에게 수준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양구의 미래인 지역인재 육성에 기여하기 위해 공모를 통해 창의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에 창의인재 육성프로그램은 대학입시 설명회 및 진학컨설팅 등 지원 중학생 창의인재반(양구 비전학급) 운영 등의 내용으로 추진한다.


특히 양구군은 관내 일반고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정보제공을 통해 대학입시에 대한 이해와 대응력을 높이기 위한 대학입시설명회 및 진학컨설팅 등의 운영을 위해 양구고와 양구여고에 각 4,500만원의 예산을 교육경비로 지원한다.


양구고는 1~3학년생들과 교사,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자기주도적 학습력 신장을 위한 프로그램과 진로진학 상담센터를 운영하는 미래인재 육성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또 자기주도적 학습력 신장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자기주도 학습법 특강과 진학캠프 등과 진로진학상담센터는 진로진학 상담과 진로 상설 아카데미를 대상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중이다.


이와함께 양구여고는 학생과 학부모대상 입시설명회와 3학년생 대상 대입상담 참고자료 제공 등 대학진학 컨설팅을 운영한다.


공모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지역내 중학생 대상 창의인재반(양구 비전학급) 운영 사업은 참여를 희망한 지역의 중학교 1~3학년생 77명을 대상으로 강원외고의 우수교사를 활용해 학습지도 등을 하도록 7천만원의 교육경비를 지원해 실시한다.


여기에다 강원외고에서 월---금요일 오후 230분부터 밤 9시까지 진행하는 창의인재반은 1학년 21, 2학년 23, 3학년 33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3학년은 2개 학급으로 운영한다.


참여학생들은 영어와 수학을 배우고, 학기중에 진로진학상담도 할 수 있으며, 방학중에 명문대 탐방 및 문화체험활동 등을 한다.


아울러 창의인재반에 참여하는 면 소재 학교 중학생 20명에게 작은 학교살리기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분위기 조성을 위해 양구군자율방범연합대의 협조로 안심귀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구군, 창의인재 육성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