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강원도교육청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20193월 강원특수교육지원센터에 대해 기존의 강원도교육연구원에서 도교육청으로 이전하고 특수교육 지원강화에 나서고 있다.


이를위해 강원특수교육지원센터는 도내 17개 시군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을 내실화해 학교 내외 특수교육 현장을 적극 지원하고 특수교육 담당자 역량을 강화한다.


또 특수교육대상자의 장애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계성학교에 청각장애 특수교육지원센터와 명진학교에 시각장애 특수교육지원센터를 별도로 운영, 보다 세심한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장애학생 인권 보장을 위한 인권지원단 운영 및 유관기관 협력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이외에도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특수교육대상 유아 초등학교 입학 적응지원 특수교육대상영아 (3세 미만)무상교육지원 특수교육 정보화교육지원 치료지원 교재-교구, 보조공학기기, 학습보조기기지원 가족지원 등 특수교육대상자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심미성 강원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 강원특수교육지원센터는 장애학생들의 행복한 교육 활동과 인권보호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앞으로도 장애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과 장애공감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더욱 애쓰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특수교육지원센터, 장애학생교육 지원 및 인권보호강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