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정선군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이용규)2019611일 사북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제3기 도시재생 해봄학교 개강식을 갖고 주민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지역에 맞는 주민참여형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주민주도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본격운영에 들어갔다.


도시재생 해봄학교는 지역주민 60여명이 교육생으로 참여한 가운데 611일부터 710일까지 고한-사북-신동-남면행정복지센터 및 교육지정 장소에서 각 분야별 교육컨설팅 전문가들이 코디네이터로 참여해 도시재생과 협동조합의 이해, 마을정원 조성, 목공예, 집수리요령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해봄과정은 도시재생 이해와 공감도 향상, 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주민협의체 구성, 주민이 주도하는 도시재생사업의 추진기반마련을 위한 교육, 도시재생의 이해(정책 및 사업방향 공유), 주민협의체 구성 및 운영, 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지역별 맞춤형 사업발굴 등 실생활 활용가능한 실전형 교육을 실시한다.


지난 2017년부터 실시한 도시재생 해봄학교는 2회기 동안 158명의 지역주민들이 교육을 수료했으며, 교육수료생들은 도시재생을 위한 다양한 공모사업에 참여해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사업주체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역주민들이 원하고 지역에 필요한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해 도시재생사업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주민들의 도시재생의 이해를 통해 차별화된 다양한 사업발굴 및 마을경제조직 형성 등 도시재생사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폐광지역의 새로운 도시변화가 절실하다는 공감대속에 아리새움이라는 애칭으로 살기 좋은 마을, 다시 찾고 싶은 마을을 비전으로 지난 2017419일 문을 열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 2019년 도시재생 해봄학교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