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noname01777.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이 시각장애인의 민원신청 편의와 다양한 민원정보 제공을 위해 점자민원안내서를 제작해 종합민원실을 비롯한 각 부서, 읍면사무소, 장애인협회 등에 비치했다.


이번 점자민원안내서는 평창군시각장애인협회의 협조를 얻어 350부를 제작했으며 각종 행정정보 접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각장애인들이 민원행정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안내서에 일반적인 생활민원 처리절차외에도 사회보장급여 및 장애유형별 복지서비스 신청방법, 장애인등록안내 등의 내용도 포함돼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몄다.


평창군은 이번 점자민원안내서가 관내 시각장애인들에게 빠짐없이 전달될 수 있도록 읍면 이장회의에서 각 마을 이장들을 통해 직접 세대방문 전달한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앞으로도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민원인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작은 불편과 다양한 소리에 귀 기울여 군민이 감동하는 최적의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태희 평창군청 종합민원과 담당자는 평창군은 시각장애인의 사용이 가능한 신형 무인민원발급기를 대화면, 봉평면, 방림면의 3곳에 교체하고 장평터미널에 신규 발급기를 설치해 24시간 운영하는 등 민원실 문턱을 더 낮추고 장애인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민원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2019년 시각장애인 위한 점자 민원안내서 발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