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_190614_폴란드가 반한 한국의 여름음료, 유자차와 오미자차(참고사진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가 추진하고 있는 농식품 청년해외개척단이 폴란드에 한국의 전통음료 알리기에 앞장섰다


aT 강원지역본부(본부장 성광돈)에 따르면 201968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Korea Festival에서 ‘Smaki Lata(Taste of Summer, 스마끼라따)’라는 테마로 유자, 오미자 그리고 알로에를 활용한 칵테일 음료 홍보행사를 개최했다.


스마끼라따는 폴란드어로 여름의 맛이라는 뜻이다.


코리아페스티벌은 폴란드 최대 한국문화축제로 2012년부터 시작해 올해 8회째로 특히 올해는 한국과 폴란드 수교 30주년을 맞아 식문화를 포함한 다양한 문화체험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폴란드 현지인들에게 한국의 국가브랜드 인지도 향상뿐 만 아니라 식문화에 대한 호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축제를 기획했다.


aT는 이번 행사에서 댄싱유자(Dancing Yuja)’, ‘오미자 펀치(Omija Punch)’, ‘할로 알로에(Halo Aloe)’라는 이름의 세 가지 맛 무알코올 칵테일을 준비했다.


또 체험후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상품정보와 칵테일 레시피가 담긴 리플렛을 방문객들에게 배포했다.


청년개척단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활용해 구매처 정보를 제공했으며 유자잼, 오미자청, 알로에시럽을 활용해 바텐더들이 즉석에서 만들어 주는 칵테일 음료는 큰 호평을 받았다.


특히, 폴란드내 유명한 유튜버가 현장에 방문해 칵테일을 함께 만들어보는 등 SNS 채널을 통한 홍보도 함께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현지인 대학생 Victoria Bagatko(20, )씨는 오미자는 폴란드의 크랜베리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다섯가지 맛이 난다는 점에 매우 흥미로웠다오늘 같이 더운 여름날씨에 갈증을 해소시켜 주는 맛이라고 시음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유럽 중앙에 위치한 폴란드는 역사적으로도 주변국과의 교류가 많아 타국 식문화에 대한 거부감이 적다, “경제성장세에 있는 폴란드에 다양한 마케팅으로 우리 농식품 수출길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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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청년해외개척단, 2019년 한국전통음료알리기 앞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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