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춘천남부노인복지관.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춘천동부디아코니아가 운영하고 있는 춘천남부노인복지관(관장 박란이)20194월 강원도 일대에 발생한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동해시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성금을 동해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인혁), 묵호노인종합복지관(관장 염규성)을 통해 717일 오후 2시 전달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이번 산불피해로 집이 전소되는 등 생활터전을 잃어버린 어르신 가정이 많아 작게나마 피해를 복구하는데 성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으며, 피해가 컸던 동해시를 중심으로 성금을 전달했다.


특히 이번 복지관에서 진행한 모금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진행했으며 593명이 참여해 총 250만원 상담의 후원금액이 모여 각 피해가정에 직접 전달했다.


이번 모금을 진행한 박란이 관장은 갑작스러운 재해로 삶의 터전과 보금자리를 잃고 아직까지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강원도 지역의 어르신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 싶어 이번 모금을 진행했다. 온라인 네티즌과 직원들, 그리고 춘천시민이 뜻을 더해 줘 모금활동이 성황리에 끝낼 수 있었고, 감사의 마음을 더해 성금을 전달할 수 있어 다행이라며 강원도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어르신들께서 지역사회의 도움으로 빠른 시일내에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한편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2014년 이후로 기본사업 이외의 온라인 모금을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 50여개의 소외계층 가정의 사연을 소개해 총 132,000,000원 상당의 기부금을 전달했으며 춘천동부교회는 지역사회 섬김을 위해 사회복지 전문법인인 춘천동부디아코니아를 설립했으며 법인은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을 춘천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남부노인복지관, 강원도 산불피해복구 구호성금 전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