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이 2019년 신혼부부의 경제적 부담완화 및 결혼과 출산장려를 위해 강원도 특화사업으로 시행하는 신혼부부 주거비용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12천만원을 투입하는 주거비용 지원사업은 전년도(2018.1.1.~12.31.)에 혼인 신고한 신혼부부중, 신청일 기준 도내 6개월 이상 계속 거주, 아내가 만 44세 이하, 중위소득 200% 이하의 무주택 조건을 갖춘 가정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기초주거 급여대상은 해당사업에서 제외하며, 아내 연령이 만 44세를 초과하더라도 2018년 혼인신고 후 자녀를 출산했거나, 임신중인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또 주거비용은 소득에 따라 가구당 월 5만원에서 12만원을 차등 지원하며, 아내가 강원도로 전입시 2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지원방법은 상하반기 연 2회 분할 지급으로, 최초 수급연도로부터 3년간 지원한다.


상반기 신청시, 도내 6개월 이상 거주기간 미 충족으로 신청 불가했던 경우 하반기 신청시 상반기 미지급분을 소급 지원한다.


아울러 2차 접수기간은 오는 92일부터 1031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접수 가능하다.


구비서류는 신분증, 주민등록등-초본, 혼인관계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아내 명의의 통장 사본이며, 44세 초과대상자는 출생증명서 또는 임신확인서를 갖추면 된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신혼부부 주거비용 지원 사업을 통해 저 출산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결혼하기 좋고 아이 낳기 좋은 평창군을 만드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하반기 신혼부부 주거비용지원사업 시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