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양군이 20198월중 강원도에 양양군 도시재생 전략계획안 승인을 신청한다.


양양군은 그동안 양양읍 원도심 중심 기반 도시재생 활성화와 도시지역인 강현면-현남면 중심 재생권역 설정, 읍면 중심지 기능연계로 소외된 산촌과 해안 마을 지원 연계, 양양군 핵심자원을 활용한 도시재생 추진을 위해 해안지역 서핑산업활용-산촌지역 자원활용 등의 구상안을 수립해 왔다.


이를위해 20187월부터 3억원을 투입해 양양군 전역을 대상으로 2018년부터 2027년까지 도시재생사업 전략계획 및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수립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난 8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군 도시계획위원회 자문회의에서 양양군만의 특성이 반영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할 것과 양양군 여건 분석부문의 인구데이터를 최신자료로 활용할 것을 주문받아 향후 활성화계획 수립시 주민의견을 반영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최신자료를 활용해 추진한다.


1, 2기 도시재생대학 운영을 통해 60여명이 수 후 37명이 수료했으며, 간부공무원 워크숍, 주민공청회 개최, 의회 의견청취 및 제241회 군의회 정례회에서 계획안에 대한 찬성의견을 채택한 데 이어, 지난 9일 군계획위원회 자문내용을 반영한 군관리계획안을 8월중 강원도에 승인 신청한다.


아울러 수립된 계획안을 기반으로 도시재생사업의 원활한 실행을 위해 국가의 도시재생 정책방향에 부합하는 사업계획서를 작성,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 8월중 도시재생 전략계획안 강원도에 승인 신청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