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KakaoTalk_20190820_174304495_20.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춘천남부노인복지관(관장 박란이)2019820~21일 춘천동부교회에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환경지킴이 외 5개 사업) 참여자 600명을 대상으로 ‘3-4차 활동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교육은 노인일자리 참여자대상 건강관리와 인권보호를 위한 내용을 주로 진행했다.


특히 성폭력 예방을 위한 연극, 치매예방, 노인학대 예방, 건강관리교육 등으로 구성해 총 6시간 동안 춘천시치매안심센터, 춘천시보건소, 강원도노인보호전문기관, 엄마랑극단 역할극단, 춘천동부교회의 인적-물적자원 연계로 원활하게 진행했다.


교육참여자 김모 어르신(퇴계동)어제는 춘천시치매안심센터에서 나와 큰 부채를 나눠주고, 보건소에서 손 근육을 위한 노란 공을 줬다교육 받으러 와서 선물까지 받으니 더욱 좋다노인의 성()이라는 것이 우리 어른들이 듣기에 민망한 내용이 아닐까? 했는데 연극으로 들으니 재밌고 유익했다나 뿐 아니라 우리팀원들 모두 교육이 좋았다엄지를 치켜세웠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하늘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사회복지사는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노인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제공을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노인일자리 참여자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보다 이른 아침 시민들을 위해 거리를 청소하는 어르신들께 많은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권성순 춘천남부노인복지관 복지지원과장은 우리 기관은 공익형으로 거리를 청소하는 환경지킴이사업, 복지시설 도우미 파견사업, 지역아동센터지원사업단을 운영중이라며 인력 파견형 사업으로 민간사업체와 노인 일자리 참여자를 연계해 주는 무료 취업 알선센터를 운영하며 총 654명의 노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남부노인복지관, 2019년 노인일자리활동 참여자 교육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